‘서구 아포페니아 시즌 2 모자이크 & 컬쳐 > 아포페니아

본문 바로가기
지원사업
chevron_right지원사업chevron_right아포페니아
  • H
  • HOMEchevron_right지원사업chevron_right아포페니아
아포페니아

[2023] ‘서구 아포페니아 시즌 2 모자이크 & 컬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246회 작성일 2024-01-15 11:12:03 댓글 0

본문

장애와 비장애 미술인들의 아트 축제인 ‘서구 아포페니아 시즌 2’가 오는 21일까지 서구문화센터 2층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다.

(사)광주장애예술인협회는 ‘서구 아포페니아 시즌 2’ 전시 개막식을 지난 16일 오후 3시 서구문화센터 2층 전시장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아포페니아’란 어떤 의미나 규칙, 관련성을 찾아내 이를 믿는 현상을 뜻한다. 우리가 생각하고 믿는 것에 따라 사물의 가치가 변하는 것처럼 작품을 감상하고 특별한 의미를 찾아내보자는 취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2023 광주에이블아트페어’를 앞둔 프리뷰 행사이기도 하다.

전자광 광주장애예술인협회장은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도약하면서 장애인들도 이제 먹고 사는 것 이상의 존재 가치가 필요한데 그것이 아트이고 예술이다”며 “좀 더 예술과 인문학에 관련된 교육, 창작, 접근 등 여러 가지 일들을 펼치다 보니 에이블 아트페어라고 광주장애인아트페어까지 개최하게 됐다”며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광주장애예술인협회 이어 오후 4시 30분 서구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한국장애인예술제 기념 ‘모자이크 & 컬쳐’ 공연을 진행했다.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한 이날 공연에는 참빛누리꾼 사물놀이패, 남구 행복여성합창단, 이빛나니씨의 시낭송, 박지호군의 첼로 연주, 김영웅 가수의 가요 등 다양한 장르가 펼쳐졌다.
arrow_back arrow_forward list_al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신청
SEARCH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message 1:1 빠른상담 신청하기 카톡 오픈채팅 바로가기 네이버톡톡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