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장애여성 취업지원사업 본격 추진 > 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chevron_right뉴스레터chevron_right뉴스레터
  • H
  • HOMEchevron_right뉴스레터chevron_right뉴스레터
뉴스레터

[광주광역시청] 광주시, 장애여성 취업지원사업 본격 추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1,546회 작성일 2024-03-28 10:39:08 댓글 0

본문

-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 수행…장애여성 35명 선발 직무교육·취업알선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 장애여성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과 사회활동 참여 촉진을 위한 ‘2024년 장애여성 취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앞서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를 올해 장애여성 취업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장애여성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해 직무교육과 취업 알선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취업희망직종 사전조사와 구인기업 수요를 반영해 ▲개인에 맞는 노동강도 분석 ▲직장적응 프로그램 운영 ▲기업 간 1 대 1 매칭 등 취업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맞춤형으로 원스톱 지원한다.

광주시는 오는 4월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장애여성 35명을 공개모집해 직무교육, 사업장 취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062-511-0001)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자 여성가족과장은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지역기업과 유대관계 확대를 통해 장애여성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2017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여성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는 장애여성 15명에 대해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11개 기업의 취업을 지원했다. <끝>

(여성가족과, 613-2270)

첨부파일

arrow_back arrow_forward list_al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신청
SEARCH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message 1:1 빠른상담 신청하기 카톡 오픈채팅 바로가기 네이버톡톡 바로가기